
북미주 지회연합회 회장
사랑하는 이화여대 북미주 지회연합회 동창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해 남가주 지회 주관으로 열리는 총회의 주제는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아쉬움을 떨치고 우리 모두 희망으로 함께 하자는 소망으로 ‘Together in Hope’ 으로 정하였습니다.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바이러스 펜데믹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열린 두 번의 총회는 영상으로만 만날 수 있어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올 10월 Los Angeles에서 열리는 2022 북미주 지회연합회 총회는 총장님을 모시고 그간의 그리움을 모두 담아 Together in Hope’ 라는 주제로 대면 총회를 소망하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남가주는 미주 지역에서 가장 많은 한인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너무나 유명한 Santa Monca Beach, Beverly Hills, 영화 La La Land 의 배경이 된 Griffith 천문대, Getty Center Hollywood Bowl, Universal Studio & Disney-land 등등,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만큼 수 많은 관광지와 명소들을 자랑합니다.
북미주 지회연합회 총회는 이화의 선후배들이 모여 서로의 안부를 묻고 같이 여행하고 식사도 나누며 지난 학창 생활을 추억하는 미주 동문회 최고의 즐겁고 행복한 연례 행사입니다. 부디 LA 총회에 많이 오셔서 저희가 마련한 푸짐한 프로그램들 – 캐년여행, 골프, 일일관광과 재미있는 클래스 등- 을 즐겨 주시고 선 후배간의 돈독한 정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해마다 총회에 모여 좋은 시간을 갖는 가운데 우리의 모교를 돕는 기금 모금을 해왔습니다. 운영하기 쉽지 않았던 영상 총회 중에도 정말 열심히 기금 모금을 해서 모교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총장님을 모시고 모교의 발전상과 도전, 그리고 총장님의 야심적인 비전을 배우는 가운데 동창들이 모교의 발전에 어떻게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지 알아보며 참여하는 기회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모두 건강 잘 유지하셔서 10월27일 – 30일에 열리는 2022 LA 북미주 지회연합회 총회에 많은 선 후배님들이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10월에 아름다운 LA에서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