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지회는 2024년 5월, Salvation Army Interna-tional Corps and Community Center에서 지역 장학금 수여자로 선정된 두 명의 여학생들을 축하하고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진심으로 응원하며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연중 네 차례 진행된 미술 산책 모임에서는 양영희(93조소) 동창이 미술사 강의를 맡아 그리스 미술부터 20세기 현대 미술까지 예술의 흐름을 조명하였고, 강의 후에는 식사를 함께 나누며 선후배 간의 예술에 대한 배움과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짝수 달마다 열리는 북클럽에서는 백지민(81 건강교육) 동창의 인도로 현대 문학부터 고전 문학까지 함께 탐구하고 서로의 다양한 시각과 감상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2024년 12월 크리스마스 파티는 박영일(72 의류직물) 동창 자택에서 약 20여 명의 동창들이 모여 풍성한 음식과 함께 게임, 싱어롱 등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였다. 특히 새로 선출 된 임원단 소개 및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며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기대와 격려를 나누었다.
2025년 1월에는 “이화 동창회 설날 잔치”가 열려 휴스턴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120인분의 음식을 대접하였다. 여러 동창들의 수고와 더불어 김진의(22 한국음악) 동창의 태평소 연주, 김정래(18 한국무용) 동창의 창작 무용 공연 등이 더해져 잔치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다.
휴스턴 지회는 동창들의 지속적인 헌신과 노력으로 앞으로도 각종 후원과 봉사를 통해 지역 사회에도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
지회장 이은경(92 사회생활)